통증치료?

환자의 궁극적인 통증원인을 파악하여 그에 따른 치료계획을 세워 통증을 경감시키도록 도와드립니다.
습열찜질, 초음파, 저주파 치료기, 중주파치료기, 충격파 등의 기계를 사용하여 국소부위의 통증을 줄이며, 환자 각자에게 맞는 운동 및 마사지,
스트레칭을 교육하고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며 치료 경과에 따라 단계별로 치료합니다.

치료대상

퇴행성관절염, 류마티스관절염, 오십견, 염좌, 근막통증증후군, 연부조직 손상, 교통사고 및 산업재해로 인한 통증과 장애, 중추신경계 손상 후 이차적으로 나타나는 통증(마비 후 근위축, 강직으로 인한 통증, 어깨관절 탈구로 인한 통증, 교감신경 반사기능 장애로 인한 부종 등) 등 모든 통증을 대상으로 합니다.

치료방법

  • 온열진료
    핫팩, 적외선 램프, 수진료, 교대욕, 파라핀욕 등의 표재열 진료와 초음파 진료, 극초단파 진료, 단파 진료 등의 심부열 진료가 있습니다. 온열진료는 신진대사를 증가시키고 관절의 경직을 완화시키며, 통증을 완화시켜줍니다. 뿐만 아니라 근 경견의 감소와 혈류량의 증가와 모세혈관 확장으로 염증반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온열은 스포츠 손상 등의 경우 부종과 혈종의 흡수를 위해 사용되기도 합니다. 급성 염증, 외상 또는 출혈, 출혈성 질환, 감각 저하 부위, 의사 전달을 못하거나 통증에 반응하지 못하는 경우, 온도 조절 기능의 저하, 부종, 피부 위축, 반혼, 악성 종양 등에는 온열진료를 피해야 합니다.
  • 한냉진료
    얼음, 냉수포 등을 사용하며 주로 근골격계 외상에 사용됩니다. 염좌의 경우 일반적으로 처음 6시간 동안은 30분마다 20분씩, 6시간에서 24시간 사이에는 2시간마다 30분씩 한랭진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랭진료는 만성 동통, 근 경직, 화상 등에도 사용됩니다. 국소 빈혈, 한랭 불내성, 레이노 현상 또는 질환, 한랭 과민 반응을 보이는 경우, 감각 소실이 있는 경우에는 한냉진료를 피해야 합니다.
  • 전가진료
    급성과 만성 동통에 모두 도움을 주고 있으며 급성 동통으로는 근육의 염좌, 과긴장, 골절, 대상포진, 수술 후 동통, 마비성 장폐색증, 조기 분만통 등이 있으며 만성 근골격계 동통, 말초신경계 손상, 절단지 환통, 관절염, 신경종 등에도 도움이 됩니다. 감각이 떨어지는 부위, 인공 심장 박동기를 한 경우, 경동맥 부위, 인후부, 임신 중인 자궁이나 태아, 정신과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 안구 부위에는 사용을 피해야 합니다.
  • 레이저진료
    창상의 치유, 항염증 반응, 류마티스관절염, 퇴행성관절염, 건초염, 요통, 동통 등에는 사용을 피해야합니다.
  • 견인진료
    연속적인 견인과 간헐적 견인이 있으며 척추 간격의 증가, 추간공의 확대, 근 이완 등으로 호전될 수 있는 동통에 사용됩니다. 그러나 경추인대의 불안정성이 있거나, 척추 기저 동맥계 질환, 척수병증, 척추 종양, 골다공증, 고령, 척추와 주변조직의 염증, 임신, 심한 불안이 있는 경우 등에는 사용이 불가합니다.